인사동 찻집 : 대추차가 좋아지는 나이엔 인사동 옛찻집 고고씽


네.. 그렇습니다..
저는 벌써 걸~쭉한 대추차가 좋아지는 나이가 되어버린거지요;;
(솔직히 말하면 2~3년 전부터 ㅜㅜ) 

주말에 간만에 인사동 나들이 가서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우연히 들른 인사동 옛찻집!
(사실 이웃 블로그에서 슬쩍 본뒤에 기억을 더듬어 가며 찾아갔답니다 ㅋ)


인사동찻집 옛찻집 가는길은
인사동 쌈지길에서 종로쪽으로 조금만 더 내려가면 왼쪽에 보이는 본갤러리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된답니다!


옛담소 나누는 옛찻집 :)


인사동 옛찻집의 내부 모습입니다~ 
정말 예스러운 인테리어에용~
각종 고가구들이 빼곡히 들어차 있어서 타임머신을 타고 옛날로 돌아간 기분이라고나 할까요?! 

몇몇 인사동찻집 을 가보긴 했지만
그곳과는 또다른 색다른 분위기에요~


항아리를 테이블 삼아 만들어 놓은 공간도 보이구요~ 

뒤로는 찢어진 창호지문 :)
벽지는 한자로된 한지(?) 같은 걸로 되어 있어서 더욱 포근하고 옛날 느낌이 나는거 같아요


옛찻집 은
여럿이 둘러앉아 담소를 나눌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단둘이 사이좋게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진 않은 공간이었지만
구석구석 눈에띄는 소품들과 인테리어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 ㅋ


옛찻집에는 이렇게 귀여운 새도 한자리 차지하고 있었는데용~
재잘거리는 모습이 아주 귀엽더라구요 :)


빨간 쿠션이 예쁜 의자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


인사동 옛찻집의 메뉴판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재료만을 이용하는 인사동찻집 :)


옛찻집 에서 제일로 맛있다는 꿀대추차와


생강차 

그리고 특별 세일중인 한과 모듬세트를 주문했어요~
원래는 9,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모듬한과를 4,9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올레!

이외에도


한과 + 약과 세트와


아이스홍시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아이스홍시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날이 추운지라 참고;; ㅋㅋ


주문했던 꿀대추차와 생강차입니다~ 

향이 은은한게 코끝을 자극하는게 아주 기분이 좋더군요 :)


딱봐도 걸~ 쭉함이 느껴지는 대추차


역시 마셔보니 넘 맛있어요 >.< 

예전에는 대추차 같은건 입에도 안댔는데
역시 추운 겨울엔 따뜻한 대추차 최고 라며 ㅋㅋ


인사동찻집 옛찻집에는 차를 주문하면 돌돌말린 절편을 서비스로 주신답니다~
인원수에 맞게 두개 :) 

쫄깃 쫄깃 맛있어서 따로 절편 메뉴가 있다면 시켜먹고 싶었을 정도!!
(진심으로 따로 메뉴로 만드셔도 좋을꺼 같아요 :)


푸짐하게 등장한 모듬한과입니다~~


향긋하고 달콤한 대추차와 함께하니 역시 굿~ :)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요~~


인사동 옛찻집은 굳이 친구들과 오지 않더라도
옛찻집에 마련된 책을 읽으면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시는것도 좋을듯 :)

근데 역시 인사동은 외국인들이 많이 찾으시는거 같아요~
골목에 있는 옛찻집을 어찌 알고 이렇게들 오시는건지~~ 

제가 갔었을때도 대략 3테이블 정도는 외국인 이 계셨답니다


격자무늬 벽면에는 이렇게 외국분이 왔다가신 흔적도 찾을수 있었어요~~
위아더월드~~ ㅋㅋ


아! 좋은기분이랄까?!


인사동 옛찻집에서는 이렇게 직접 만든 차들도 판매하고 있었답니다


포장이 넘 이뻐서 선물용으로 너무 좋을꺼 같아요 :)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기 딱 좋은 인사동 옛찻집!!


현금결제시 음료 무료쿠폰까지 제공해주시는 센스 :)


인사동 나들이 하실때 뜨끈한 대추차와 맛있는 한과 + 절편이 생각나신다면
옛찻집으로 고고씽 해보아요 :)

개인적으로 걸쭉한 대추차 추천이요~ ㅋ


인사동찻집 옛찻집의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하세요
http://www.oldteashop.com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쿠폰


이런건 가기전에 미리 발견해야 하는건데 말에요 ㅜㅜ 

그래도 뭐 괜찮아요!!
쿨하게 또 가면 된다는 ㅋㅋ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옛찻집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고고씽!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대..대추차가 뭐지요? (먼산~ 하지만 진짜 먹어본적은 없어요 ㅎㅎ )

  2. "대추차가 좋아질 나이"라니까...왠지 뭔가 씁쓸하고 슬픈 기분은..뭘까나..?
    언니는 아직 그럴나이가 아니란 ㅎㅎㅎ

  3. 저 초콜렛인가?

  4. 대..대추차가 뭐지요? (먼산~ 하지만 진짜 먹어본적은 없어요 ㅎㅎ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