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어느쪽을 더 선호하시나요?

패키지여행은 패키지여행대로.. 자유여행은 자유여행대로 장단점이 있답니다!!
이런 장단점들을 잘 알고 자신에게 맞는 여행을 선택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위한 중국 북경여행
패키지여행 VS 자유여행!

(제가 경험한 북경여행을 중심으로 비교한 글입니다. 다른 여행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먼저 북경 패키지여행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무엇보다 패키지여행의 첫번째 가장 큰 장점은 상품 예약 외에는 별다른 준비가 필요하지 않다는 거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북경여행은 패키지여행이라 일정공부 하나도 안하고 북경으로 날라가는 뱅기 안에서 일정표 보기 시작했다는;; ㅋㅋ

북경 여행의 포인트인 자금성, 만리장성, 용경협 등 가이드가 알아서 정해진 일정대로
전용 버스를 이용해서 편하게 데려다 주니 따로 일정을 짜거나 이동수단을 공부하거나 할 필요가 없다는거죠!


특히 북경같은 경우는 영어가 거의 통하지 않아서 길을 물어보거나 할때 상당히 불편하거든요!
제가 아는 중국어라고는 니하오~ 하나였으니;;; (워아니니~ 도 있군요;; ㅋ)
정말 치밀하게 일정을 짜서 준비하지 않으면 넓은 중국 땅떵어리에서 아직도 어리버리 하고 있었을지도;; 하하하

무엇보다 교통이 해결되니 이동시간에 편안하게 취침할 수도 있기때문에
어린아이나 어르신들을 동반한 가족여행을 할때도 유리하게 작용한답니다!

패키지 여행의 두번째 장점은 저렴한 비용입니다!
(북경이 아닌 다른 곳의 경우 자유여행이 더 저렴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세중투어몰을 통해 다녀온 3박 4일 중국 북경 패키지여행의 경우 379,000원 이었어요.
상품보러가기 클릭~

이 비용에 인천-중국간 항공비용과(대한항공) 준5성급 호텔3박 숙박비에
천안문광장, 자금성, 왕푸징거리, 인력거투어, 만리장성, 이화원, 용경협, 발맛사지, 천단공원, 올림픽 주경기장 등등
모든 관광지 입장료와 교통비, 그리고 전 일정 식사 비용이 포함된 가격이구요!
(물론 저렴한 가격과 맞춰 쇼핑센터를 가야하는 단점도 있지요;;;)

제가 지금 항공권 사이트에 검색해본결과


인천 북경간 대한항공 항공료가 택스 미포함 292,900원;;
물론 중국 남방 항공을 이용하면 항공료는 더 저렴해지겠지만 택스 더하고
숙박비 교통비 관광지 입장료 식사비 등을 더하면 비용은 점점 불어나구요!!
(유럽이나 호주 등 멀리가는 여행일정의 경우 자유여행으로 최저가 상품 예약하고 하면 비용이 저렴해 질 수 있지만
제가 여러가지 방법으로 알아본 결과 북경여행은 패키지가 비용이 더 저렴하더라는;;)

아참! 패키지 상품의 경우에도 상품별로 추가로 옵션비용을 요구하거나 가이드 팁을 내야하는 상품도 있으니
꼭!!!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한답니다!!



패키지 여행의 세번째 장점은 각 관광지마다 가이드님의 친절한 설명이 뒷받침 되어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와 함께 관광할수 있어서 여행이 훨씬 즐거워 진다는것!


사실 전 이점이 가장 좋았답니다!!!
이화원, 자금성, 만리장성등을 돌아보며 서태후의 이야기나 중국의 황제들 이야기.. 등등
여러가지 몰랐던 중국의 역사를 재미있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신 가이드님 덕분에
아는만큼 보이고 보이는만큼 느낀다! 라는 말처럼 많은걸 보고 느낄수 있었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어떤 가이드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장점이 될수도 단점이 될수도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너무 좋은 가이드님을 만나서 정말 즐거운 여행이 될수 있었답니다!!!


부채선물까지 해주신! 세중투어몰의 권은화 가이드님 쌩유베리 감사 :)

패키지 여행의 장점을 알아봤으니.. 이제 단점도 알아봐야 겠지요??

패키지 여행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바로... 다들 아시다시피 쇼핑센터 투어랍니다!!!
(근데 이거때문에 패키지여행 가시는분들도 계시더라는;;)
북경에서는 한의원, 진주, 실크, 라텍스 등 보통 2곳에서 많게는 5곳까지.. 다양하게 많은 곳들을 돌아다니게 된답니다!!
물론 이렇게 간 쇼핑센타에서 정말 필요한 물건을 발견해 저렴하게 사게되면 좋겠지만
대부분 군중심리(?) 때문에 너도나도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잖아요!!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ㅋ)

이럴땐!! 정신을 바짝!! 차리고 나한테 정말 필요한 물건인지 적어도 3번은 생각해보세요~~
이점만 명심하시면 지름신 유혹에서 벗어나 즐거운 구경거리 하고 오시게 될거랍니다!!

내공이 더 쌓이신다면 쇼핑센터에서 공짜로 제공해주는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즐겨보아요~ ㅋㅋ


저는 생각보다 쇼핑센터 투어 재밌었거든요~ 여러가지 즐거운 구경거리도 하고 서비스도 받고 ㅋㅋ

두번째 단점은 패키지여행의 빡빡한 일정!
짧은 시간안에 여러곳을 방문하려면 어쩔수 없는 현상이긴 하지만..
유독 패키지 여행의 일정은 더 빡빡하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저는 사실 자유여행으로 떠나도 빡빡하게 일정을 잡는 편이라 그렇게 힘든건 잘 모르겠지만..
쉬엄쉬엄 관광하는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힘드실수도 있거든요!
이 부분은 담당 가이드에게 싸바싸바해서 조금씩 일정을 조절할 수도 있으니 결론은 가이드를 잘 만나야 한다는거;; ㅋ


북경 패키지여행의 장단점을 알아봤으니 이제 자유여행의 장단점을 알아볼 차례!

자유여행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내맘대로 내멋대로 관광일정을 잡아서 여행할수 있다는거에요!!
이부분은 열심히 공부하고 자료를 찾아본사람에게는 큰 장점이지만 대책없이 떠나시는 분들에겐 큰 단점이되지요!


여행전 적어도 일주일 정도 북경에 대해 공부하고 책도 사서 보면서 대략적인 일정을 잡으셔야 해요!
요즘은 인터넷이 많이 발달하고 여행기를 올리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잘 찾아 보시면 알찬 정보가 많답니다!!

추가로 북경은 관광지에서도 영어가 거의 통하지 않기 때문에 중국어로 적어진 관광지 이름을 꼭 지참하셔야 하구요
(말이 안되니 글씨를 보여줘야합니다! )
근데 글씨를 보여줘도 중국사람들이 설명하는걸 알아 들을수 있을지;;; 이것도 문제에요!!
중국어 하나도 모르고 대충 책들고 가서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북경에 놀러갔다간 정말 미아되기 쉽상!!

열심히 공부하고 떠나면 정말 알차고 즐거운 여행이 되겠지만 그 반대의 경우는 최악의 여행이 된다는 말씀!!!

결론적으로
북경여행의 경우 여행일정을 꼼꼼하게 짤수 있는 분들에게는 자유여행이
시간이 부족하고 저렴한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패키지여행이 유리하답니다 (특히 가족여행의 경우)

저는 사실 첫번째 여행이자 패키지 여행이었던 제주도 여행의 안좋은 기억때문에
패키지여행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번 북경 패키지여행을 다녀와서는 패키지여행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답니다!

꼼꼼하게 일정을 짤 시간적 여유도 없었는데 자금성이나 만리장성, 이화원 등을 보면서
가이드님이 말씀해주시는 재미있는 중국의 역사를 들으며 관광하니 훨씬 재밌고 즐거운 여행이 되었거든요
(이거 학교다닐때 다 배웠던 건대 제가 잊어버린걸까요?;;;)

패키지여행의 장점을 제대로 느껴서 더 즐거웠던 북경여행!!!

여러분들도 꼼꼼하게 따져서 즐거운 여름휴가 계획세우세요 :)

고고씽의 즐거웠던 북경여행기는 곧! 업뎃 됩니다요!



꺼밍쑨 :)




신고


Posted by 고고씽!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북경여행은 패키지가 더 저렴하군요...ㅎㅎ
    몰랐던 정보를 알게되네요ㅋ
    영어만큼 재미있는 중국어도 배워보심이..?ㅋㅋㅋ
    저는 여행을 많이 해보진 않았지만 은근히 자유여행이 끌린다죠....후훗;
    유익한 포스트 잘 보고 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D

  2. 고고씽님 안녕하세요? 잘 다녀오셨는지?
    패키지 여행의 최고강점은 역시 자세한 설명이죠 ㅎㅎ

  3. 패키지가 자유여행 대비 6~70% 싸죠.
    패키지 요금이 왕복항공요금도 안되니까..
    그 싼 비용은 몽땅 쇼핑에서 뽑는데(버스와 기사도 쇼핑센터에서 제공함)
    쇼핑 안하면 완전 거저 다녀오는 거고요.

    누군가 쇼핑을 해주니(특히 한약은 무조건 팔아야 하는 품목)
    버티지 않그럼 중국에서 감금 당할겁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