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에도 말씀드린적이 있지만..
계란빵을 심히 사랑하는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 등장하는 계란빵 아저씨를 기다리지 못하고!
급기야 직접 만들어서 먹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접 만들어 보니~ 사 먹는 것보다 모양도 이쁘고 맛도 있더라는 캬캬캬~~
계란빵 만들다가 집에 있는 땅콩을 이용해서 땅콩빵도 만들었어요 ㅋ

사실 이번 계란빵만들기 레시피는 레시피랄것도 없는 초특급 간단한 방법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는 핫케이크 가루와 우유, 달걀, 소금만 있음 끝이랍니다 ~~
너무 간단하지만 노력대비 효과 100만 % 에요 ㅋㅋ

그럼 누구나 만들수 있는 계란빵~ 지금부터 고고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계란빵은 따로 계량도 하지 않았어요~
그만큼 실패율이 적다는;; ㅋㅋ
그냥 핫케이크가루 한컵이랑 우유 반컵~ 그리구 달걀 하나를 넣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그냥 사정없이 섞어주세요~ 그럼 끝!! 이라는;; ㅋㅋ
너무 간단해서 민망스러워요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죽이 완성되면~ 준비한 틀에 두수저씩만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계란이 넘쳐 흐를수가 있거든요~~
틀에 따라 약간 다른대 제가 이용한 하트틀은 좀 작은 편이라서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3개에는 계란을 넣어주구요~ 나머지 3개에는 땅콩과 남은 반죽을 넣었어요~
혼자 다 먹을꺼니깐 골라 먹는 재미가 있도록 캬캬캬~~

이때 계란빵 위에는 맛소금 조금씩 뿌려주는게 포인트구요!!
달걀은 조금 작은걸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그냥 오븐에 넣어 180도에서 15분정도 구워주세요~~
매번 말씀드리는거지만 각자의 오븐에 따라 상태가 다르니 색을 봐가면서 구워주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짜라잔 완성입니다 캬캬캬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땅콩빵은 옆구리가 터져버렸지만 그래도 만족 만족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틀에서 잘 꺼내서 식히는 중이에요~
사실 계란빵은 바로 먹는게 제맛이긴 하지만 지금 먹었다간 입천장 홀랑 날라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계란이 다소곳이 자리잡고 있는 계란빵입니다~
하트틀을 이용해서 모양도 너무 이뻐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은 이렇게 ㅋㅋㅋ
실리콘틀이라 그런지 따로 버터를 바르지 않았는대도 깔끔이 떨어지는 하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트 계란빵을 이쁜 하트 접시에 담아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이 구운 땅콩빵도 함께 준비해 놓고~~ 우유도 한잔 따라놓고 시식준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이시나욧~~ 노란~~~ 계란의 유혹~~ 캬캬캬~~
넘 맛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는것보다 백배는 맛있는 고고씽표 하트 계란빵~~ ㅋㅋ

6개 구워서 낼름 낼름 집어먹고!
오늘은 선물이고 뭐고 없답니다 ㅋㅋㅋ

아참 ~~ 계란빵 땅콩빵 시리즈는 무한 응용이 가능할것 같아요~
호두를 넣으면 호두빵~ 밤을 넣으면 밤빵~~

핫케이크 하나씩 집에 쟁여 두시고~ 생각날때마다 간편하게~~ 모두모두 즐겨 보아요 :)


고고씽의 블로그 구독하러가기




Posted by 고고씽!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빵모양이 이쁘네요 이럴때봐선 저도 오븐이 같고싶다는 ㅎ

  2. 해외에서 살아서 그런지, 계란빵이란걸 오늘 처음 보네요.
    굉장히 간단한게 맘에 들네요 ^^
    모양도 하트 틀을 써서 그런지 굉장히 깜찍하네요. 다음에 한번 만들어 보고 싶네요.

  3. 꺄! 너무 이쁘네요!! 저도 미니오븐 하나 ㅜㅜㅜ

  4. 나도..이런거~~
    아흑..넘 맛잇겠당 ㅠㅠ

  5. 어이쿠.
    이 야밤에 계란빵을...ㅜ.ㅜ
    맛있으셨어요?~~~~

  6. 와 나 계란빵 사랑해요 !

  7. 정말 맛있어 보이는데, 그 전에..-_- 오븐부터 사야할듯;

  8. 와 너무 이쁘고 맛있겠어요

티스토리 툴바